지난 12월 크리스마스 휴가때에 다녀온 스키여행에 대해 드디어 써보려고 한다.
우선은 아무런 정보도 없이 혼자서 이것저것 줏어 모았는데, 나름의 정보를 약간 정리해보았다.


물론 < 스키장 선택, 숙소예약, 교통편 > - 이 3가지를 정하기 위한 이런 저런 조사였다.


1. 스키장 관련 (알프스 전체적)  -> 2010년도 정보이고 몇몇 싸이트는 상관없는 싸이트로도 변했다.

스키장 숙소 예약 싸이트1 http://www.ski-france.com/
스키장 숙소 예약 싸이트2 http://www.skifrance.com/
영국 스키장 정보 싸이트 http://www.skiinfo.co.uk/
스키보드유럽 http://www.skisnowboardeurope.com/

스키장 버스 싸이트 http://www.altibus.com/  공항,기차역 별로 각 스키장 예약 가능

2. 스키 렛슨
에꼴 드 스키 프랑세 (L'école du Ski Français) http://www.esf.net/

3. 스키장 싸이트



그리고, 교통편 알아보기.

1. 렌터카 : 뭐 허츠나, 유로카, 에이비스 등...
2. TGV : SNCF(http://www.voyages-sncf.com/)에서 예약.
3. 버스 : 유로라인(http://www.eurolines.fr/FRA/)에서 예약.
4. 비행기 : 알프스에 가려면 주로 스위스 제네바 or 프랑스 그르노블역 및 각종 알프스 근처 역에서, 위의 알티버스를 타고 해당 스키장까지 이동한다. 만약, 유럽내에 있다가 가는 경우, 저가항공사 이용시 스키장 장비당 요금(약20유로정도)을 내야한다고 알고 있다.

각각 교통 수단의 장,단점이 있다.
  • 버스 : 는 5개월전부터 예약 가능.
  • TGV : 는 보통 3개월전부터 예약 가능하나, 피크시즌을(12월3째주~1월첫째주 : 유럽 겨울 바캉스 기간) 위한 표는 특정일(약 2달전)부터 가능하다. 그 날짜는 공고에 뜬다.
  • 차량 : 올해같은 폭설시에 자가차량은 개인 역량에 따른다. 일반적으로 폭설에 대한 대비가 미비하여, 제설이 즉석 이뤄지지도 않고, 렌터카의 타이어 등 상태는 보장 못할 수있다. 하지만, 스키장에서의 제설은 완벽한 듯.
  • 기차역/공항에서 각 스키장으로 가는 셔틀버스 :  짐의 갯수는 상관없이 다 실을 수 있다.(2010년도였는네 현재는 바꼈음. 셔틀버스 짐 1인당 큰 짐가방 2개까지 되는것 같음. 스키장비제외.)
무엇이 최선일지는 그때그때 다를듯.

계속-


*2012년 추가 코멘트 : 싸이트및 디테일한 것들은 계속 바뀌므로 매년 확인이 필요하다.






Posted by MiniNero
,